티스토리 뷰

반응형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안녕하세요. 목포에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아직 가 본 적은 없지만 주변에서 목포에 가게 되면 꼭 가보라고 추천해 주는 곳들이 있어서 검색을 많이 해봤습니다. 유달산, 춤추는 바다분수, 삼학도 이난영 공원, 목포 해상케이블카 등이 있었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바다 위를 지나가는 해상케이블카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리나라 현존하는 최장 해상케이블카라고 합니다. 저는 예전에 여수에서 케이블카를 한 번 타본 적이 있는데 그때의 기억도 엄청 좋아서 목포에 갈 기회가 생기면 꼭 한 번 타보고 싶은 것 중의 하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포에 가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목포 해상케이블카에 대해 알려드리기에 앞서 목포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목포 9경과 주변에 기타 관광지를 소개해 드리고 나서 케이블카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변관광

목포 9경 

유달산 목포대교 갓바위 춤추는 바다분수 노적봉 목포진 삼학도 이난영공원 다도해 전경 사랑의 섬 외달도 이렇게 9경입니다.

 

유달산 유달산 일주도로에서는 목포 시가지와 다도해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대학루 달성각 등 경치가 좋은 정자들이 많습니다.

 

목포대교 왕복 4차선 도로로 북항과 고하도를 잇는 해상교량입니다. 밤에 바라보는 목포대교는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갓바위 자연이 만들어 냈으며 다른 곳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장소입니다.

 

춤추는 바다분수 초대형 부유식 음악분수입니다. 빛과 물 음악의 하모니를 통해서 장관을 연출합니다. 

저녁마다 공연이 펼쳐집니다.

 

노적봉 60m의 바위산입니다. 이순신 장군의 호국 혼이 담겨있습니다.

 

목포진 조선 시대 수군의 진영입니다.

 

삼학도 이난영공원 세 마리의 학이 내려앉은 전설의 섬입니다. 공원에서는 운치 있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다도해 전경 고하도 외달도 등의 다도해의 경치는 절경입니다.

 

사랑의 섬 외달도 외로운 달동네라는 뜻으로 밖다리 라고도 합니다. 

기타관광지

유달산 조각공원 근대역사 문화의 거리 연희네 슈퍼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이충무공유적지 뉴문마리나 이렇게 7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유달산 조각공원 우리나라 최초 야외 조각공원입니다.

 

근대역사 문화의거리 근대 시기에 형성된 거리 마을 경관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연희네 슈퍼 80년대의 모습을 그대로 간직한 동네슈퍼입니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우리나라 유일의 해양유물전시관입니다.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교육과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충무공유적지 이순신 장군이 107일간 주둔하며 군량미를 비축하고 전력을 재정비한 장소입니다.

 

뉴문마리나 바다전망의 실내 외 및 루프탑으로 이루어진 곳입니다. 다양한 엑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트투어 스피드보트투어 선상파티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목포 9경과 주변 기타 관광지를 소개해 드렸고 본격적으로 목포 해상케이블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목포 해상케이블카는 국내 최장 케이블카로 무려 3.23km입니다. 그리고 케이블카 타워의 높이가 국내 최대 높이인 155m입니다. 해상케이블카의 운행코스는 목포 시내 북항스테이션을 출발해서 유달산 정상부에서 꺾여 해상을 지나며 고하도까지 운행합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크리스탈 케빈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 될 만큼 다도해의 풍경과 목포시 전체와 유달산의 경치를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다와 산을 횡단하는 3개 스테이션을 운영하는 유일한 곳입니다. 북항 유달산 고하도 이렇게 3곳의 스테이션이며 다양한 먹거리 즐길거리 볼거리 등을 제공합니다.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케빈의 케이블카도 운행하고 있으며 (일반 케빈을 이용할 시 유모차와 휠체어도 탑승할 수 있습니다)

 
목포 해상케이블카 이용안내

오시는길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주소를 내비게이션에 입력하셔서 오시면 됩니다.
북항 승강장 주소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516-101)입니다.
고하도 승강장 주소는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186 (전라남도 목포시 달동 산191-3)입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북항 승강장 오시는길

 


주차안내

 


매표시간

 

티켓발권은 오전 8시 30분부터 폐장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매표방법은 현장발권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대행 여행사나 포털사이트에서 사전 예매가 가능합니다)

운행시간 

하계 - 3월~10월은 일요일~목요일은 9시부터 22시까지이며 금요일~토요일 9시부터 23시까지입니다.
동계 - 11월~2월은 일요일~목요일은 9시부터 21시까지이며 금요일~토요일은 9시부터 22시까지입니다.
(티켓 발권은 폐장시간 1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원래는 위에 알려드린 운행시간이었으나 현재 해상케이블카 운영시간이 일시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를 바랍니다.

 


목표 해상케이블카 이용요금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일반 캐빈을 왕복으로 이용할 때 대인은 22000원 소인은 16000원입니다. (소인은 만3세 이상~만 12세 이하이며 대인은 만13세 이상입니다)
편도로 이용할 때 대인은 18000원 소인은 12000원입니다.

크리스탈 케빈을 왕복으로 이용할 때 대인은 27000원 소인은 21000원입니다.
편도로 이용할 때 대인은 21000원 소인은 15000원입니다.
(일반 케빈은 바닥이 막혀있지만 크리스탈 케빈은 투명해서 바닥으로도 바깥에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할인안내

 

경로우대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65세 이상 본인의 경우와 만76세 이상은 본인+보호자1인일 때 2000원 할인이 됩니다. (일반 캐빈에 해당 합니다)
국가유공자나 장애인의 경우 20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일반 캐빈만 해당하며 국가유공자증과 장애인 복지카드 등을 제시하셔야 합니다.
목포시민일 때 거주지가 명시되어 있는 서류 제시를 하시면 대인은 4000원 소인은 3000원 할인이 됩니다.
영유아는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단체로 방문할 시에는 1000원 할인이 적용되면 최소인원은 20명입니다.

이용시 주의사항

 

 

 



목포 해상케이블카 코스안내

북항 스테이션 출발

 

 

북항 스테이션 시설

 


유달산 스테이션 출발

 

 

 

유달산 스테이션 시설

 


고하도 스테이션 출발

 

 

고하도 스테이션 시설

 

출발지역별 해상케이블카 코스와 스테이션 별 시설입니다. 

 
여기까지 목포 해상케이블카 요금 및 관련 정보, 기타 관광지 등을 알려드렸습니다.

 

목포에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위에 간단한 약도를 포함했으니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활동적인 체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뉴문마리나에 가시면 요트나 보트 등을 체험해 보실 수 있어 추천해 드립니다.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