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직방 아파트 시세

navigation 2020. 8. 5. 18:53
반응형

직방 아파트 시세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아파트 시세를 알아보려면 직접 발품을 팔며 돌아다녀야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아파트 시세를 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만 되는 곳이면 노트북이나 PC로 검색해서 아파트 가격을 알아볼 수 있고 이마저도 안되면 핸드폰에 어플을 깔면 더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런 아파트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나 플랫폼이 여러군데 있지만 그중에서 오늘 알려드릴 곳은 '직방' 이라는 곳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직방을 통한 아파트 시세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직방

2012년 부터 시작한 대한민국 최초의 부동산 앱 이자 부동산의 시세를 알아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PC에서 직방 아파트 시세 보는법


먼저 다음에서 '직방' 이라고 검색을 해줍니다. 그리고 클릭해서 들어가 줍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오늘 알아볼 것은 아파트 시세이므로 왼쪽 위에 있는 아파트 쪽으로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그러면 매매/전 월세 신축분양 인구흐름 우리집 내놓기 이렇게 4개의 목차가 나옵니다.
여기서 매매/전 월세 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시세 부분이나 가격 비용 등의 구체적인 정보들은 모자이크 처리를 해두었습니다>


여기서 왼쪽 위쪽에 있는 검색창에 궁금하신 지역을 검색하시면 그 지역의 아파트 매매 가격이 지도와 함께 나옵니다. 일단 저는 일산 탄현동으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전체 화면에는 일산 지역 지도와 대략적인 아파트 가격이 나오며 오른쪽에는 아파트 매매 가격, 전세 가격, 월세 가격 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필터를 누르시면 거래유형을 매매 또는 전 월세로 변경이 가능하며 면적, 준공년도, 세대수 등으로 필터해서 보실 수도 있습니다. 필터 창을 끄시려면 필터 버튼을 한 번 더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각 항목별로 필터를 하면 그에 해당하드 아파트가 표시됩니다.

 

 

 


이제 궁금하신 아파트를 클릭하시면 오른쪽에 아파트 이름과 준공년도 세대수등이 나옵니다. 여기서 매물보기를 누르시면 현재 나와있는 매물과 평면도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직방 아파트 시세

 

 

 

 

다시 뒤로가기해서 나오시고 나서 밑으로 계속 내리시면 거주민 리뷰나 실거래가를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도 있고 부동산 계산기로 거래시 필요한 총 금액 까지 대략적으로 알수있습니다. 더 내리시면 아파트 주변 사진 로드뷰 학군정도 교통정보(지하철 버스) 마지막으로 공인중개사까지 다 나옵니다.
여기까지 PC에서 직방 아파트 시세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으로 모바일에서 아파트 시세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서 직방 아파트 시세 보는법


플레이 스토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들어 가신 뒤 직방을 검색해 줍니다.

 


설치를 누른뒤 다운로드가 될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설치된 직방 앱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을 하셔야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페이스북, 구글, 이메일 중에서 원하시는 것을 선택한 뒤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는 카카오톡으로 하려고 카카오톡으로 시작하기를 누르겠습니다)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카카오톡으로 간편로그인 다른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중에 선택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저는 카카오톡으로 간편로그인 눌러보겠습니다)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전체동의하기를 체크하시고 아래쪽에 있는 동의하고 계속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 필수라고 쓰여 있는 항목만 체크하셔도 됩니다 아래로 내리시면 항목 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오늘 알아볼 것은 아파트 시세이므로 아파트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직방으로 알아볼 수 있는 것

 

 

 

 


이제 볼 수 있는 정보들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오는데 화면을 왼쪽으로 밀다보면 아래쪽에 시작하기 버튼이 나오는데 눌러줍니다.


위에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파트 매매/전 월세  신축분양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매매/전 월세로 들어가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맨 위쪽 검색창에 궁금 하신 지역을 검색하시면 아파트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아파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쪽에 뜨는데 다시 한번 눌러서 들어갑니다.


아파트 세부정보들이 다 나옵니다. 세대 수 입주시기 시공사 주변 편의 시설이 나옵니다.

 

직방 아파트 시세

 

 


아래로 내리시면 거주민 리뷰와 평당가 부동산 계산기로 거래시 필요한 총 금액이 나오며 VR로 홈투어도 해보실 수 있습니다. 더 내려가면 아파트 주변 사진과 학군정보 교통정보 등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앱의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사이트를 이용하시거나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서는 앱 스토어 구글 플레이를 이용하면 됩니다.

 

오늘은 직방 아파트 시세 보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직방 아파트 시세

 

직방 아파트 시세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다음번에도 유익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