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유성매직 지우는법

navigation 2020. 6. 6. 12:5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성매직 지우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금 이 글을 누르고 들어오신 분들은 아마도 유성매직이 책상이나 옷 등에 묻어서 일 텐데요.

저도 처음에 '이거 어떻게 지우지 안 지워지는 거 아닌가' 하는 생각에 땀을 흘리며 급하게 지우는 방법을 찾아봤었습니다. 

 

 

제가 써 본 방법들이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제일 괜찮은 방법을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에 앞서 유성매직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유성매직이란  

 

유성잉크가 들어있는 펜으로 보통 우리는 이름을 쓸 때 사용합니다. 유성매직은 기름 성분이라 물로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물과 기름은 섞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본격적으로 유성매직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상황별로 지우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지우는 도구의 특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상황별 지우는 방법

 

유섬애직 지우는법

 


카펫에 묻었을 때

깨끗한 수건과 헤어스프레이를 준비해줍니다.
유성매직이 묻은 부위에 헤어스프레이를 뿌려줍니다. 그 뒤에 수건으로 살살 두드리듯이 닦아 주면 됩니다.

에  묻었을 때

먼저 깨끗한 화장 솜과 라임즙 레몬즙을 준비해줍니다.

유성매직이 묻은 옷 위에 레몬즙 또는 라임즙을 뿌려줍니다.

화장 솜이나 깨끗한 천으로 문대지 말고 살살 누르듯이 톡톡 쳐줍니다.

(아세톤 같은 경우에는 옷감이 상할 수 있으므로 옷에는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에 묻었을 때

물파스를 이용해서 지워줍니다. 넓은 범위에 걸쳐 묻었다면 에프킬라 같은 것을 도포한 뒤에 지워줍니다.

화이트보드에  묻었을 때

원래 화이트 보드는 수성매직을 사용해야 하는데 모르고 유성매직을 사용한 경우에는 수성매직(보드마카)으로 그 위에 덧칠해주면 쉽게 지울 수 있습니다. (화이트보드 전용 지우개로 지우면 잘 안 지워집니다.)  

 

다음으로 지우는 도구들입니다.

 

잘 지워진다고 알려진 몇 가지를 이용해 지워봤습니다.

 

 

살충제
책상에 매직이 묻은 부위에 뿌린 후에 지워봤는데 번지면서 지워집니다. 살충제를 많이 뿌리고 내버려둔 뒤에 다시 지워봤습니다. 아까보다는 잘 지워지지만 깔끔하게 지우기는 실패했습니다. 냄새가 독하므로 사용 후 환기는 필수입니다.

물파스
매직이 묻은 부위를 잘 지워졌습니다.
몸에 묻었을 때도 쓸 수 있으나 피부가 약하거나 예민하신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리무버
리무버 라는 이름 그대로 지우는데 특화되어있습니다. 역시나 잘 지워졌습니다. 이름값 하는 친구입니다.

치약
치약의 역할은 이를 닦는 역할을 합니다. 역시나 매직 묻은 부위에 짜서 문질러 보았습니다.
세정력이 좋아서 그런지 매직을 잘 지웠습니다. 하지만 다 지우고 나서도 치약의 잔여물이 남습니다.

미끈거릴 수 있으니 깔끔하게 남은 치약 성분을 닦아내야 합니다.

매직블럭
이름처럼 마법을 부리듯이 잘 지워졌습니다. 동네 마트에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선크림
선크림도 기름 성분이 들어 있어서 잘 지워졌습니다. 물파스 보다는 순한 편이므로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묻었을 때 사용하시기를 권장해 드립니다.

지우개
묻은 지 얼마 안 된 경우에는 잘 지워줍니다. 오래된 낙서의 경우 지우기가 힘이 듭니다.

버터
버터는 기름 성분으로 천에 바른 뒤에 닦아주시면 됩니다. 제 생각 보다는 잘 지워졌습니다.

아세톤
매니큐어를 지우는 역할을 하는 아세톤 역시나 잘 지워졌습니다.
하지만 자칫 잘못하면 화상을 입을 수 있고 냄새가 지독한 단점이 있습니다.

유성매직 클리너
이름답게 유성매직 뿐만 아니라 네임펜 등 유성 성분이 묻은 것들을 잘 지워줍니다.
오프라인에서 파는 곳이 잘 없어서 인터넷으로 구매해야 합니다. 가격은 4000원 정도 입니다.

저는 인터넷 구매시에 chrome을 이용하는데요. 없으신분들은 chrome 다운 받으셔서 검색하시면 바로나옵니다.

 

 

이 중에서 가장 추천해 드리는 도구는 아세톤, 리무버, 물파스를 추천해 드립니다.

지금까지 유성매직 지우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일 좋은 방법은 안 묻히는 방법이겠죠? ^^ 

어쩔 수 없이 묻으면 위에 추천해 드린 방법들을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이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